엘지드럼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잠수중 조회 1회 작성일 2022-05-14 10:38:53 댓글 0

본문

삼성? LG? 드럼세탁기, 뭘 사야할까…직접 빨아봄

구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국내 가전 업계의 양대 산맥이죠. 삼성과 LG, LG와 삼성!(*광고아님!!*)
이번엔 양사의 주력제품인 '드럼세탁기'를 비교해보려 합니다.
세탁성능, 시간, 연간에너지비용 등등등! 궁금하셨을 내용! 꼼꼼하게 알려드릴게요.

*비교대상*
21㎏ 대용량의 ▲삼성전자(WF21T6300KP)와 ▲LG전자(F21VDZ)
14㎏ 중용량의 ▲삼성전자(WF14F5K3AVW1)와 ▲LG전자(F14WQT)

**스태프
기획 취재 : 황정현
연출 편집 : 구자민
카메라 : 장호진
썸네일 : 구자민
고명옥 : 혹시 삶는시간도 알수있나요. 엘지사용할땐 2시간이내였는데 이번에 바꾼삼성은 3시간 걸려서요
BETA HERŞEYİM : 주부라 대출이 안되서 스트레스 받았는데 딱! 더채무줄임에서 다해결 ㅠ 상담도 친절하고 꼼꼼히 해주셨어요 너무 좋아요!
Asahi Sai : 드럼세탁기 구매시 소비전력이 항상 가열시 2200W만 표기 되어 있어서 실제 전기요금이 얼마인지 알기 어려웠는데 좋은 정보 대단히 감사합니다.^^ㅏ 역시 이불코스가 더욱 깨끗해 지는군요. 그리고 삼성세탁기 다이얼 방식이 어려우신 분들은 예전의 기존 버튼식도 판매합니다. 올해 구입했는데 좀 더 저렴하고 직관적이라서 보기 좋더라구요.
닌닌 : 이 영상보니까 삼성 사야겠네욤 진짜 고민했는데 실험 영상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강태호 : 삼성,엘지 두브랜드다 중용량 모델들은 전시도 안되어있고 단종됬거나 책자보고 주문해야 되는걸로 알고있어요..그리고 예전모델이다보니 저렇게 실험을해도 중용량모델들이 없어서 구매하기도 어렵고 공장재고도 없을거고 두브랜드다 14키로랑 21키로모델이 가격이 크게차이없고 성능면 신모델을 선택하면 10만원 정도에 목숨걸지 않는다면 다 21키로이상을사죠..ㅎㅎ

LG TROMM 드럼세탁기 - 드럼세탁기 사용법 소개

LG TROMM 드럼세탁기 사용법을 소개합니다.

건강세탁 시스템 LG TROMM!

00:04 사용_전_알아두기
00:29 제품_사용하기
02:51 제품_동작_이해
06:32 Wi-Fi제품등록
07:24 관리TIP/궁금증_해결


#가전은_역시_LG #2022_성실한_세탁기 #드럼세탁기_사용법 #LG_TROMM_드럼세탁기 #이구역_빨래장인
IIIIILILIILL : 부모님이 갖고싶으시다 해서 사드렸는데 이런 영상이 있었네요;;
밀리언달라 : 어제 구입하고 동영상 찾아 왔네요. 너무 예쁘고 만족합니다. (1) 혹시 온수는 잠그고 사용해도 될까요? (2) 세탁 끝난 후 온수냉수 수도꼭지를 잠그는데, 쓸 때 다시 열고... 상관은 없겠죠? (3) 세탁조 크리너는 액체형이든 가루형이든 상관 없을까요?
팡이 : 마음이 정결해지는 영상
유무웅 : 예약기능 어떻게 사용하는지도 안내해 주었으면 좋았을 것 같아요
DD J : 손빨래 후 헹굼+탈수만 세탁기로 할때 섬유유연제 칸 사용이 가능한가요??

드럼세탁기를 추천하지 않는 이유. 사기 전 필독 영상

통이 누워서 돌아가는 방식의 문제를 보완하니 비효율로 똘똘 뭉친 세탁기가 되었다. 드럼세탁기가 예쁘지만 사기 전에 잘 생각해 보세요.


여러분 안녕하세요? 재미난 과학입니다.
한달 동안 일반세탁기와 드럼세탁기를 분해하고 청소해 보니까 두 종류의 세탁기에 대한 장단점이 명확히 정리가 되어서 드럼세탁기에 대한 제 생각을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통세탁기와 드럼세탁기 일반적인 비교는 이렇습니다만
재미난 과학은 기술적으로만 살펴보겠습니다.

우리는 드럼세탁기가 문이 앞에 있는 프론트 로드 방식이라 편하고, 디자인이 예뻐서 최신 기술이 적용된 세탁기 같다고 생각합니다. 반면 일반세탁기는 한물 간 구형처럼 느껴집니다.
기술적으로만 보면 일반세탁기가 기본적인 방식이고, 드럼세탁기는 앞쪽에서 세탁물을 넣고 빼기 위해 통을 눕혀서 만든 일반세탁기의 파생제품일 뿐 세대를 달리하는 진보한 방식은 아닙니다.

지금부터 재미난 과학이 드럼세탁기를 추천드리지 않는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제 개인의 경험을 토대로 만든 영상이므로 구입하고 사용하실 때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1. 드럼세탁기는 무게가 100kg으로, 일반세탁기의 두배입니다.
일반세탁기가 50kg대인데 드럼세탁기는 100kg이 보통입니다.
드럼세탁기가 무거운 주된 이유는 무게추와 프레임 때문입니다.

(무게) 드럼세탁기는 무거운 통을 옆으로 눕혀서 물과 함께 돌리다 보니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각종 부품이 추가되니 구조가 복잡하고 무겁습니다. 일반 세탁기는 모터가 바닥에 있는데 드럼세탁기는 일반세탁기 모터보다 압도적으로 크고 무거운 모터가 뒤쪽에 있어서 무게 중심이 뒤쪽에 치우쳐 있습니다. 그래서 뒤쪽은 무겁고 앞쪽은 가벼워서 앞쪽에 무게추를 달아서 앞뒤 균형을 맞춰야 통이 돌아가면서 발생하는 요동이 생기지 않습니다. 화면에 보이는 노란 쇳덩어리가 무게추인데 무게가 9kg입니다. 일반세탁기에는 없는 부품입니다.

(프레임)그리고 눕혀진 세탁통과 무게추를 세탁기 중간에 걸어놓기 위해 세탁기 프레임이 튼튼해야 해서 무겁습니다. 프레임 위에 스프링을 달아서 세탁통과 9kg짜리 무게추를 잡아당기고, 아래에서는 쇼바(댐퍼)로 받쳐줘야 하기 때문에 강력한 프레임과 두꺼운 철판이 필요하고 이는 무게 증가로 이어집니다. 스테인리스로 된 건조기가 붙은 드럼세탁기는 그 만큼 무게가 더 나갑니다. 세탁기 겉의 철판을 두들겨 보면 드럼세탁기는 철판 두께가 두꺼워서 둔탁한 소리가 나고, 일반 세탁기는 얇아서 양철판 두드리는 소리가 납니다.

드럼세탁기는 이렇게 해야만 세탁통이 돌면서 상하좌우로 발생하는 요동을 막을 수 있기에 드럼세탁기는 무게가 증가할 수밖에 없습니다.일반세탁기는 부품이 아래에 집중되어 하중이 바닥에 있어 팽이처럼 안정적이고 견고하고 자연스러운데 드럼세탁기는 공중에 떠받치고 있으니 견고하지 못하고 내구성도 떨어집니다.

2. 가격이 비쌉니다. 들어가는 부품이 많아서 무게가 두 배라면 가격도 높은 것이 정상입니다. 삼성은 세탁기 건조기 셋트 위주로 만들어서 비교가 어려워 제외하고, LG 세탁기 15kg을 비교하면 일반세탁기(TR15MK)가 451,600원, 드럼세탁기가 651,960원(T15WUA)입니다. 일반세탁기보다 드럼세탁기가 45% 비쌉니다.

3. 세탁 성능은 절반입니다. 일반세탁기는 세탁통 안에 물이 가득 찬 상태에서 계면활성제가 직물에서 오염물을 떼어내는 화학작용과 원심력과 강력한 물살로 세탁을 하므로 세탁력이 우수하지만,
드럼세탁기는 돌아가는 드럼 안에서 빨래가 떨어지는 낙차에 의해서 세탁을 하므로 힘이 약해서 세탁력이 떨어지고 빨래가 많거나 큰 이불은 낙차가 없어서 빨래가 잘 안됩니다. 드럼세탁기는 빨래를 세탁통의 절반 까지만 채워야 낙차가 생겨서 세탁이 됩니다. 들어간다고 꾸역꾸역 넣으시면 안 됩니다.

4. 청소가 어렵습니다.일반세탁기는 모터가 아래에 있어 위에서 부터 아래로 분해하면 되므로 세탁기를 꺼내지 않고 있는 자리에서 분해하고 청소하면 됩니다. 그러나 드럼세탁기는 뒷쪽에 있는 모터에 볼트를 풀어야 하므로 사람이 들어갈 만큼의 공간이 필요하여 100kg이 넘어가는 세탁기를 앞으로 끌어내야 합니다. 뒤쪽에 허브축 나사를 풀고 문짝, 실리콘 패킹, 무게추 등을 차례로 풀어야 세탁통과 세탁조까지 청소가 가능할 정도로 복잡합니다.
일반세탁기는 통이 서있어서 물이 새지 않아 방수조치가 필요 없습니다.


반면 드럼세탁기는 눕혀져 있어서 물이 새는 것을 막기 위해 문짝만큼이나 큰 실리콘 패킹이 필요합니다. 재질이 실리콘(고무)이다 보니 곰팡이로 인해 시궁창 냄새가 나고 까맣게 변해서 쳐다보기도 힘듭니다. 제가 10년 된 드럼세탁기 분해하다 실리콘에서 나는 냄새가 역겨워서 혼났습니다. 건조기가 달린 드럼세탁기는 세탁통 안의 공기를 빨아올려서 히터에서 공기를 뜨겁게 데워서 다시 세탁통 안으로 보내서 빨래를 건조하는데 이 통로가 아주 더러운데 청소가 어렵습니다.

5. 먼지를 거르는 장치가 없습니다.
일반세탁기는 통 안에 물이 많아서 두 개의 먼지필터로 상당량의 먼지를 걸러냅니다. 그런데 드럼세탁기는 물 사용량이 일반세탁기의 20~30% 밖에 되지 않아 먼지필터를 설치할 수가 없습니다. 물과 함께 배출되지 못한 먼지는 빨래에 묻어서 그대로 나옵니다. 금방 빨래한 옷을 터는데 먼지가 나오는 이유가 바로 이것 때문입니다. 세제찌꺼기와 먼지는 알레르기나 아토피가 있는 분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드럼세탁기에 달린 건조기를 사용하면 세탁기 안이 먼지구덩이가 됩니다.

드럼세탁기에 대해 안 좋은 지적을 많이 해서 죄송합니다.
지절질은 그만하고 드럼세탁기를 사용 중인 분이나 그래도 사시려고 하시는 분을 위해 정확한 사용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드럼세탁기를 사시려거든 드럼통이 큰 것 즉 세탁통이 큰 제품을 사세요. 통이 커야 낙차가 커서 세탁이 잘 됩니다. 재미난 과학은 17KG을 추천합니다. 빨래는 통의 절반 이상은 넣지 마세요. 낙차가 발생하지 않아 빨래가 안 됩니다.

-세제의 양은 세제통에 붙은 권장량을 꼭 지켜서 사용하세요. 세제는 계면활성제로 직물에서 떼를 떼어내는데 도움을 줄 뿐 빨래는 빨래 간의 마찰과 물의 타격으로 합니다. 세제 많이 넣는다고 빨래가 잘되지 않습니다. 세제를 많이 넣으면 통에 달라붙어 행궈도 계속 거품이 나옵니다. 세탁기 분해해 보면 세탁통 바닥에 붙은 것이 세제 찌꺼기인데 이게 계속 녹으면서 헹굼을 여러 번 해도 계속 거품이 생기게 됩니다.

-사용 후에는 문을 열어 둬서 습기가 제거되게 해주세요. 곰팡이는 습기가 없으면 서식하지 못합니다. 그러면 곰팡이 부산물이 없으니 통이 오염되지 않고 냄새도 안 나고 실리콘이 까맣게 변하지도 않습니다. 실리콘 패킹 틈새는 자주 청소해줘야 곰팡이가 안 생깁니다.

-한 달에 한번은 삶음모드로 하고 과탄산소다를 풀어서 통세척을 해주세요. 과탄산소다가 통에 얇게 붙은 오염물이 녹여서 없앱니다.

이상 드럼세탁기를 구석구석 분해해 보고 느낀 점을 여러분께 공유 드렸습니다. 세탁기 구매와 사용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재미난 과학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any one : 설명을 매우 상세하게 잘 해주셨네요
과거 현업에 있던 경우의 기억을 되살려 드럼세탁기 사용 주의사항을 몇개 적어봅니다.

1.빨래량은 통내 절반만

2.각각의 빨래무게는 물먹었을때 비슷한 부류 끼리

3.아무리 가벼운 빨래도 낱장으로 하게되면 빨래 진행이 잘 안됨
적당량 빨래를 같이 넣어줘야됨(통내 불균형으로 감지)

4.마사지샵이나 바디오일 같은 오일류를 많이 쓰는 분이거나 그런 업소는 드럼사용하면 안됨
안될껏까지는 없지만 오일 성분이 드럼세탁기 도어가스켓(고무)를 변형시켜 빨래할때 도어쪽으로 누수발생됨

5.추운겨울때 (-10도이하) 세탁기의 물 공급 호스를 잠그고 세탁기에 연결된 호스 분리.하부필터를 분리해
세탁기내에 고여있는 물이 얼지않게 방지.

6.드럼세탁기는 기본적으로 실내사용방식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통돌이 세탁기처럼 메인보드나
디스플레이가 습기에 강하지 않습니다. 사용현장에는 습기가 없어야 되고 습기가 있는현장은 최대한
습기를 없애줘야합니다. 그리고 습기가 많은현장이라면 메인보드,디스플레이,도어스위치등 습기게
고장이 매우 빨리 발생합니다.

7. 진동 수평에 취약합니다. 수평을 맞추고 고무패드를 설치하는등 진동을 잡기위한 여러 방법들이있지만 기본적으로 2.3번의 빨래양을 잘 맞추지 않으면 통내 불균형으로 세탁기의 진동이 발생하고 조금씩 세탁기가 자리잡고 있는 자리를 이탈하게 됩니다.




드럼세탁기는 셔츠같은 무게가 가벼운 세탁류를 빨래하기에 적합하게 만든 기계입니다.
말씀하신대로 통내 세탁물을 절반정도만 넣어줘야하고 물을 먹었을때 각각의 빨래의 무게가 균등해야합니다.

탈수행정에 들어갔을때 통내에 빨래가 균등하게 붙어야 하는데 붙었다고 하더라도 빨래의 무게가
차이가 크게 난다면 세탁기는 통내에 빨래가 불균형하게 붙었다고 감지를하여 물빠진 상태에서
계속 통을 돌리던가 정도가 심한경우에는 뭉친빨래를 다시 풀으려고 행굼을 추가로 운전 하게 됩니다.
특히나 국내는 이불빨래나 겨울옷 세탁이 많기 때문에 더더욱 빨래의 무게를 분리해서 세탁을 해줘야합니다.

그리고 통돌이 처럼 통이 세로로 세워져서 빨래가 통에 붙는 형식이 아니라 세로로 세워진 통을 가로로
눕혀서 빨래와 탈수를 하는 형상이기 때문에 더더욱 탈수시 통에 붙는 빨래의 양과 불균형의 정도가
통돌이보다 떨어질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무게가 같은 빨래를 적당량을 넣어야 한다는것이
그 이유입니다.

하지만 통돌이 세탁기를 오랜기간 사용해온 탓인지는 모르겠지만 드럼세탁기세대로 바꿔 사용하는
세대들은 통돌이처럼 막 써도 세탁이 잘될거란 생각을 하는게 대부분의 생각입니다.
하지만 통돌이와 드럼은 세탁의 방식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드럼세탁기를 통돌이 처럼 사용한다면
절대 빨래가 잘되지 않습니다.
장자크물소 : 영상이 아재감성에다 세련되지 않아서 큰 기대없이 재생했는데 의외로 요약정리 깔끔하고 시간질질 끄는 거 없이 빠른 진행이라 보기 좋네요. 구독할게요 종종 보러 오겠습니다ㅋㅋㅋㅋ
*케스티* : 진짜 깔끔하게 요점만 있는 좋은 영상이네요. 30년동안 일반 세탁기만 써서 드럼이 그렇게 무거운지도 몰랐네요
간다.끝까지 : 먼지통이 없어서 깨끗하지 못한것은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나 많은 차이가 있는지는 몰랐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구독 좋아요 추가했습니다.
온유 : 너무 유용하고 과학적인 근거까지 제시하니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엘지드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8,33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bankloan.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